내돈내산 케이스, 브라보텍 가디언 800 후기

2020. 8. 23. 02:20카테고리 없음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3R시스템에 J210 해머의 팬 색갈이 아쉬워지던 중 본 케이스를 알게됐습니다. 사실 PC케이스라는 것 자체가 외관 상 아름다움을 중요시한다고 생각하는데 해머의 단색(하얀색) 팬은 그런 면에선 많이 아쉽기도 했고, 전&후면 RGB 가 너무 궁금해서 해당 케이스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RGB 색의 경우 본체 상단의 버튼을 통해 색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단 해당 케이스의 장점을 3가지 언급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케이스 통이 큽니다. 다르게 말하면 선정리가 매우 편할 수 있게 돼있고, 꽤나 효율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다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는 RGB 팬이 아닌 패널을 사용했기 때문에 상당히 균형적인 RGB 변형을 보여줍니다. 팬의 경우 밝기가 팬 부분에 따라 오락가락 한 부분이 있음을 생각하면 분명한 장점입니다.

 

세 번째로는 균형감있는 디자인입니다. 좌우대칭, 그리고 상하대칭의 케이스 디자인은 안정적인 느낌을 주며, 그래픽카드 장착이 전에 쓰던 해머보다는 편한 구조였습니다. (금속을 떼는 식이 아니라 탈착식인게 좋았네요)

 

단점은 아직까진 딱히 없지만 설명서가 미비해 전면 팬이 돌아가게 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비된 건 아쉽습니다. 조립이 용이하도록 설명서는 보강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결과적으로 이 가격에 이 정도 케이스면 상당히 만족스럽다는 생각 뿐입니다. 이제 한 동안 방에서 짱박힐 3R케이스는 안녕히...